The Korean Association of Language Sciences

전국우수 학회와 맞먹는 연구성과를 위해 학술대회와 편집/심사기능을 보다 강화하겠습니다.

학회소개
KALS Introduction

회장 인사말

컨텐츠 내용입니다.

 

존경하는 한국언어과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2015년 9월 1일부터 2년간 한국언어과학회 제 12대 회장을 맡게 된 한국해양대학교 장세은입니다.

 

앞선 전임 회장님과 임원들의 부단한 노력으로 올해 우리 학회의 학술지가 우수한 성적으로 “등재유지”로 판정을 받아 우리 학회의 위상을 한층 더 높여 놓았습니다. 이제 우리 학술지는 국제수준의 Scopus지 등재를 위한 실질적인 전략을 세워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 전략은 내년 여름학술대회를 국제학술대회로 개최하여 해외의 우수한 학자들의 발표논문을 우리 학술지에 게재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한국연구재단의 국제학술대회지원사업 신청을 위한 각 전공영역 분과별 TF팀을 구성하여 준비하겠습니다. 해외의 우수한 논문을 게재하기 위한 또 다른 전략은 내년 국제학술대회를 계기로 우리 학회와 비슷한 이웃의 일본, 중국 및 대만의 학회와의 정기적인 국제적 교류를 계속적으로 갖는 것이라 봅니다.

작년 여름과 올 초에 한국연구재단의 후원으로 타학회와의 공동학술대회를 유치하면서 50여편 이상의 논문발표를 해오면서 우리 학회가 부산경남의 지역 한계에서 벗어나 전국 규모의 학술 토론의 장을 마련하여 학문후속세대를 위한 학문의 길을 열고 주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 학회의 위상이 날로 높아지므로 앞으로 더 많은 학회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우리 학회를 비영리사단법인으로 등록할 필요가 있습니다. TF팀을 구성하여 내년 2월까지 사단법인 등록 준비 및 창립총회 개최 등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중책을 수행하는데 있어 상임이사회를 중심으로 회원님들의 의견을 존중하여 지금까지 이루어 놓은 우리 학회의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학회의 발전은 학회의 회장단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학회 구성원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학회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와 독려를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모든 회원님들이 하시는 연구가 좋은 성과로 이어지고 건강과 행복이 항상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언어과학회 회장 장세은